임신출산육아 이야기/우리아기이야기

필경재 돌잔치 후기 (1) - 필경재 예약 / 답사 후기

딱풀이네 2024. 7. 18. 14:41
반응형

필경재 돌잔치


 

안녕하세요! 정신없이 돌잔치를 치룬지 벌써 2개월이 훌쩍 지나버렸네요^^;;

아기 키우랴 이유식 하랴 돌잔치 준비하랴 매일매일이 미션수행같았던 그시절 (?)..

지나고보니 정말 정신없었던 것 같아요. 

돌잔치까지 끝나니 우리아기 사랑스런 모습만 집중할 수 있어서 넘나 평화로운 요즘입니다. :-)

 

 

1. 돌잔치! 어디서 하지?

사실 저는 돌잔치에 대해서 큰 꿈이 크게 없었어요. 많이들 도전하신다는 호텔 돌잔치 전화 수백통을 해야하는 그런 곳에 대한 미련은 없었어요. 단지 한복을 예쁘게 차려 입고 예쁜 사진을 많이 남길 수 있는 한옥돌잔치를 하고싶다!가 제 단하나 로망이었어요. 요즘 한옥 스튜디오 많잖아요? 근데 그런건 많이 안땡기더라고요. 

 

그렇게 한옥 돌잔치/ 한복 돌잔치 를 찾아보게되었는데요.

낙선재/ 메이필드호텔 봉래헌 / 경원재 / 신라호텔 팔선/ 석파랑/ 효종당 ... 등등 많은 한옥 돌잔치 장소가 있는데

여러 후기들을 보던중에 눈에 딱 들어오는 한 곳! 바로 필경재였어요.

후기는 많이 없었지만 몇년 전 포스팅까지 다 긁어보다보니....  자연스런 한옥의 분위기가 너무 좋았어요. 게다가 오래된 소나무나 사철나무 등 깔끔하게 조성된 조경도 너무 마음에들었고요.

 

필경재

서울 강남구 광평로 205 필경재

매일 12:00 - 22:00 (15:00 - 18:00 브레이크타임)

02-445-2115 


 

2. 장소 결정! 필경재로 GO! 예약방법은?

필경재는 강남 수서에 위치한 약 500년 역사의 서울 전통 고택이자 광평대군 후손이 운영하는 궁중요리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교황베네딕트 16세, 중국 시진핑 주석등이 방문했던 외국귀빈의 비공식 만찬장소로도 사용되었데요.실제로 제가 돌잔치 한 이호당에서 비공식 만찬이 많이 이루어졌는데, 방문사진과 감사 서신(?) 같은 액자가 걸려있었어요)

 

2개월 전 1일에 10시 정각. 전화번호 (02-445-2115) 에 전화해서 예약을 해요.

아무래도 행사 전문 장소가 아니라 일반 음식점이다보니, 예약방법이 단순하긴 해요.

 

중대 행사(?)를 치러야하는데 2개월 전에 장소가 정해지다보니 여기 예약 안되면 어떡하지...? 하는 걱정도 있었어요. 그치만 필경재 돌잔치에 이미 마음을 뺏겨서... 여기 아니면 안된다 하는 심정으로 예약일을 맞이했습니다. 

 

저희 아기는 4월생이라, 2개월 전인 2/1에 예약을 시도했어요.

저, 언니, 엄마, 형님네 등등... 여기저기 전화 예약을 부탁드리고...

10시가 되자 전화를 걸었어요. ㅜㅜ 이미 누군가 먼저 연결이 되었는지 통화중만 몇분... 전화는 수십통....

그렇게 15분 넘게 전화를 걸었나..? 결국 예약 성공했습니다! 저희 언니가 예약해줬어요. 굿굿...

 

참고로 저는 양가 20명이었고요. 이호당에서 하게되었습니다 .

(충효당은 30명 이상, 사랑채는 18명 예약하면 독채 배정되는 것 같고,

그 외에 적은인원은 다른 룸이 여러개 있는 것 같았어요.(독채X) )

 

3. 돌잔치 장소 예약 완료! 다음은?

장소&날짜가 결정되니 해야할 일들이 촤르륵 펼쳐집니다. 

1. 돌상

2. 스냅

3. 한복

4. 메이크업

5. 답례품/ 돌잔치 선물

6. 영상

 

할게 많은데 장소가 결정되니 마음이 편해서 일사천리로 진행되었어요.

 

1) 돌상

필경재는 "맘쏙파티" 라는 돌상 지정업체가 있습니다. 인스타에서 핫한 그런곳 같이 후기가 많지는 않았지만, 고급져보였어요. 무엇보다 많은 돌상업체중에 하나를 골라서 예약해야하는 스트레스가 줄어서 저는 너무 좋았어요. ^^

실제로 이용하니 서비스도 좋았고, 돌상도 넘 예뻤어요.

 

2)  스냅

제가 필경재에서 돌잔치를 하게 된 가장 큰 이유! 바로 와니파파 스냅입니다.

필경재 돌잔치 스냅을 보고 깔끔하고 밝은 분위기에 빠져버렸거든요. 

(-> 스냅 후기 작성중...)

 

3) 한복

여기도 와니파파스냅과 연계로 이루어진 비단옷으로 결정! 한복 퀄리티/ 색상 너무 좋고요. 한복 너무 예뻤어요.

 

4) 메이크업

메이크업은 날짜만 픽스된다면 미리 예약해놓는게 좋은 것 같아요. 많이 들어본 브러쉬앤꼬리빗에 먼저 전화해봤는데 이미 예약마감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인스타에서 돌잔치 한복 메이크업으로 검색했는데 나온 채움 메이크업. 다행히 예약가능해서 바로 예약했어요. 그런데 나중에 알고보니 호텔돌잔치 하는 친구도 이곳에 예약했더라고요ㅎㅎ 잘해주셨어요!

 

5) 답례품

가족끼리 하는 거지만, 귀한 시간내서 와주셨으니 선물도 준비하기로 했어요. 답례품은 수건, 돌잔치(돌잡이 퀴즈 등) 선물로는 와인, 비타민, 디퓨저 등을 준비했어요.

 

6) 영상

돌잔치 영상을 제작해주는 업체가 많은데요. 5만원정도 하고.. 사진 몇장 추려서 전송하면 영상이 뚝딱 제공되더라고요. 그런데 저는 그런 영상들이 왜이렇게 촌스러워 보이는지... 노래도, 구성도요.

그래서 저는 제가 직접 만들었어요. 아무래도 핸드폰 사진, 영상이 많으니 어플로 제작하니 편했어요. (VLLO)

밤마다 사진고르고 편집하느라 시간은 많이 걸렸지만, 우리 아기의 1년을 나름대로 정리하니 소중한 결과물이 되었어요.

 

이렇게 대략적인 돌잔치 준비 그림이 그려졌고요. 

각각의 후기는 차차 정리해서 추가로 포스팅해볼께요..

 

남은 두달동안 열심히 준비했답니다. 시간은 충분했어요!

 

필경재 예약 성공 후 답사 (선 예약 후 답사..ㅋㅋ) 다녀온 필경재 입니다.

생각했던 것 보다 고즈넉하고 좋았어요. 위치도 강남 수서라 좋았고요. 

 

 

처음 들어가면 보이는 사랑채 입니다. 18명 독채인 것 같고 저희아기 돌잔칫날 이곳에서도 돌잔치가 있었어요.

 

왼쪽으로 들어가면 소규모의 방들이 있어요.

 

 

안으로 쭉 들어가면 아름다운 소나무길이 이어져있어요. 조경이 너무 예뻐요. 

 

 

길을따라 들어와 문을 하나 들어오면 넓은 광장이 있어요. 이곳에 모닥불도 있고요. 앉아서 담소를 나눌 수 있는 테이블도 여러개 마련되어있습니다. 

 

 

정면에 보이는 독채가 충효당이에요. 30명 이상 예약해야하는 곳인 것 같고

여러 후기를 찾아봤을 때 이곳에서 스몰웨딩을 많이 하더라고요. 

 

여기서 뒤로 돌아 아랫층으로 내려가면 이호당이 있어요.

 돌잔치 장소인 이호당은 직접 눈으로 꼼꼼히 확인하느라고 답사할 때 사진으로 담지 못했네요.

돌잔치 후기때 자세하게 남겨볼께요.

 

 

 

2월이라 쌀쌀하고 휑할 수 있었지만, 필경재는 소나무가 많아 따뜻하고 여유로움이 느껴졌어요.

(4월 돌잔치때는 소나무 + 초록나무 콜라보로 너무 환하고 예뻤답니다)

 

 

충효당쪽에서 나가는 길목 모습이에요.

 

 

여기는 일반 소규모룸이에요. 오래되보일 수 있지만 고택인만큼 이정도는 역사와 전통으로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겨울에 보러갔는데 내부는 따뜻하고 좋았어요. 

 

이상으로 필경재 예약 후기 / 답사 후기를 마칩니다. 

 

다음에는 돌잔치 후기로 돌아올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