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생활

방산시장 아이러브초코 방문후기 (빼빼로데이)

딱풀이네 2022. 11. 10. 09:00
반응형

방산시장 아이러브초코

초콜렛 / 초코펜 / 중탕기 / 포장지 빼빼로 DIY 재료 사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번주 금요일 빼빼로데이 (11.11) 을 맞아 

오랜만에 뭔가 만들어보려고 방산시장을 다녀왔어요.

 

사실, 사고싶었던 재료들이 다이소에 다 판다는 소식을 들어서

이곳 저곳 다이소만 몇군데 다녀와봤는데 

DIY 보다는 완제품 쪽에 가깝게 제품 구비가 되어있어서 필요한 걸 찾지 못했어요 ㅠ

 

인터넷으로 시킬까 했는데 배송날짜 고려하면 일정이 약간 빠듯하더라구요.

(빼빼로 데이가 다음주 월요일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이번주 금요일이어서 마음 급함)

 

그래서, 회사에서 약 30분 정도 걸어가면 나오는 방산시장에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방문했어요. 

 

방산시장

을지로 4가역에서 조금 더 걸어가니 방산시장 간판이 나오네요. 

예전에, 초콜렛 만들때 상자나 유리병 살때도 몇번 와봤는데, 

방산시장에는 정말 없는게 없는 것 같아요. 까페에서 파는 포장재 똑같이 구할 수 있어서 뭔가 재밌어요.

방산시장 중에서도 위 빨간색 표시 골목에 베이킹/ 초콜렛/ DIY 등의 식품 가게들이 모여있어요.

왼쪽 방산종합상가에는 캔들 / 디퓨저 등 소품 DIY 가게들이 있어요. 

 

골목 입구에서 가장 먼저 마주칠 수 있는 대림상사에요.

여기에는 다양한 초콜렛 몰드 / 비닐포장지 / 초콜렛 DIY 재료들이 다양하게 진열되어있어요. 

 

 

골목으로 더 들어가면 좀 더 전문적인 베이킹 재료 가게들이 있어요. 

저도 베이킹에 소질이 있었다면 헤어나오지 못했을 꺼에요.

베이킹 도구 뿐만아니라 포장지, 상자들도 있었어요. 

 

 

저의 목적지인 '아이러브초코' 매장입니다. 

앞서 본 다른 매장에서도 모두 비슷한 종류를 구할 수 있는데요,

저는 미리 블로그 서치를 통해 이곳이 물건이 다양하고 사람들도 많이 찾는 곳이라고 해서 찾아갔어요.

 

지도상의 골목안에 위치하지 않고 왼쪽 길로 한 2~3분정도만 걸으면 매장이 나와요. 

 

 

와우. 매장에 들어서자 여러 재료를 고르고 있는 사람들이 아주 많았어요.

 

 

앗. 제가 그렇게도 찾아 헤매던 초코펜도 정면에 뙇. 색상별로 다 있고요 ㅠㅠ (감동)

 

 

또 제가 찾아헤매던2 딸기 초콜렛도 저렴한 가격으로 있었어요. (감동2)

 

 

 

빼빼로데이 시즌이라 빼빼로 관련이 앞쪽에 빼곡하게 진열되어있었고

그 외에도 구경만해도 재밌는 다양한 것들이 있었어요.

 

초콜렛도 제가 구매한 것 외에, 가격대별로 다양한 초콜렛이 있었는데요 

제가 산 것은 200g에 2,500원이었는데, 같은 밀크초콜렛이라도 200g에 6,000 / 11,000원이 넘는 종류들이 있더라고요.

좀더 전문적이고 맛이 좋은 비싼 초콜렛들인가봐요.

일본여행에서 맛있게 먹었던 생초콜렛 만드는 방법도 붙어있었어요.

 

제가 구매한 것은 이것!

초콜렛과 초코펜, 빼빼로포장지, 그리고 약간 홀린듯이 집은 중탕기 입니다.

 

세부 가격은 아래와 같아요. 

 

초콜렛 200g : 2,500원

초코펜(개당) : 1,000원

데코레이션 크런치 30g : 1,000원

빼빼로포장지 20매 : 1,000원

빵끈 50개 : 1,000원

중탕기 소 : 3,500원

 

(배보다 배꼽이 커진 것 같지만, 그래도 재밌는 경험이니까요!

연애 초/결혼 초에나 정성스레 만들어주고 요즘엔 잊고있었는데

딱풀이 나오기 전에 이것저것 많이 해봐야겠어요)

 

홀가분한 맘으로 밖으로 나서는데 옆에 냉동고가 있더라구요.

집에 마침 버터가 다 떨어져가서 엘엔비르 고메버터 하나 구매했어요. (250g : 5,500원)

 

 

이렇게 점심시간 방산시장 탐방기가 끝이 났습니다. 

사고싶은게 다 있었던 신나는 쇼핑이었네요. 다음 발렌타인데이때는 생초콜릿 만들기에 도전해봐야겠어요.

 

이렇게 산 재료들로 무엇을 만들었을까요 ?? 재밌는걸 봐서 해볼생각에 아주 기대가 되네요...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지겠습니다. To be continued....

 

그럼 안녕~~~

 

 

*방산시장에서 산 초콜렛으로 루피 빼빼로 만든 후기 *

 

2022.11.10 - [사부작 사부작] - [빼빼로데이] 눈사람, 루피 빼빼로 만들기

 

[빼빼로데이] 눈사람, 루피 빼빼로 만들기

잔망루피 / 눈사람 빼빼로 만들기 안녕하세요! 내일은 빼빼로데이에요. 얼마전에 인스타 돌아다니다가 재밌는걸 봤거든요. 바로 잔망루피 / 눈사람 빼빼로 만들기 ! 갑자기 해보고싶어서 급 방

viodiamond.tistory.com

 

 

 

 

#내돈내산 #방산시장 #아이러브초코 #빼빼로 #빼빼로만들기 #빼빼로DIY #초콜렛 #빼빼로데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