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일상

캠핑요리추천/ 솔트배 기(Ghee)버터 스테이크 만들기

딱풀이네 2022. 11. 12. 09:00
반응형

솔트배 기(Ghee)버터 스테이크

캠핑장에서 멋지게 해먹기


오늘은 캠핑장에서 해먹으면 비주얼 터지는

기버터 스테이크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께요.

 

준비물

기버터(한통 212g) 1개, 스테이크용 소고기, 식용유, 허브솔트, 커팅바게트빵, 아스파라거스

그 외 조리용품 : 그리들, 조리용 온도계(기름온도측정용), 도마, 칼, 집게,  기름끓일 냄비

 

 

기버터는 위 사진상에 보이는 버터를 사용하였어요. 다른 브랜드도 여럿 있지만 이 브랜드가 제일 유명한 것 같아요.

일반버터는 발연점이 180도인데 비해, 기버터의 경우 250도까지 발연점이 올라간다고 해요.

그래서 버터를 끊여도 타지 않아 액체 형태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어요. 

 

우선 준비해간 스테이크용 소고기를 식용유에 구워줍니다. 저는 토마호크(뼈커팅) 750g 을 준비했어요.

겉을 익히는 용도라 높은 온도에 재빠르게 구워주면 돼요.

저는 고기사면서 사은품으로 받은 허브솔트를 적당히 뿌려주었어요.

 

 

구운 고기를 한점, 한점 잘라 그리들 위에 펼쳐서 올려줍니다. 한번 구웠는데도 아직 속이 빨간 상태에요.

팬 주변에 바게트도 둘러줬어요. 이게 나중에 기버터에 찍어먹으면 진짜 별미에요.

꼭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기버터를 냄비에 담아 녹여주세요. 저는 212g 한통짜리 2/3정도를 넉넉하게 사용했어요.

아무래도 기름이니 센불에 하지 않고 중불에 서서히 녹여주는데요.

혹시 몰라서 조리용 온도계도 다이소에서 사서 기름온도도 측정하며 했어요 ㅋㅋ

온도가 쭉쭉 올라가더라고요. 

 

 

그리고 준비해둔 고기에 기버터를 천천히 부어줍니다.

이 부분이 가장 하이라이트이죠!  끓고있는 기버터가 스테이크에 닿으며 고기가 바로 익어요.

 

 

비주얼 대박이죵 ? 기버터 부으면서 감탄을~~

 

다 붓고 나서도 기버터가 보글보글 끓으며 고기를 마저 익혀줘요.

여기서 가스버너에 불을 약하게 켜고 이제 맛있게 먹어주면 됩니다.

 

기버터 스테이크와 토마토 카프레제
냠냠

 

음~ 너무 맛있었어요. 버터에 푹 익은 바게트도 굿 !! 

 

간단하지만 비주얼 대박인 기버터 스테이크!

캠핑가서 해보세요~~~

 

 

p.s. 버터기름이 사방으로 많이 튀니 깔개나 닦을 것을 잘 준비하세요.

 

 

 

#기버터스테이크 #캠핑스테이크 #캠핑요리추천 #캠핑기버터 #기버터 #비주얼요리

반응형